[따뜻한 세상] 지구대 앞 서성이던 소년의 사연?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21-08-19 17:37
입력 2021-08-19 17:22
이미지 확대
사진=대전경찰청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집에 갈 차비를 빌려줬던 경찰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한 소년의 사연이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지난달 24일 오후 2시 20분쯤, 대전 동부경찰서 대전역지구대에 중학생 A(15)군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학생은 선뜻 지구대 안으로 들어가지 못한 채 지구대 밖을 한동안 서성였습니다.

대전 유성구에 사는 A군은 이날 집으로 갈 차비가 없어서 지구대에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왔던 것입니다. A군이 공부를 안 하고 무기력하게 보내는 일상이 반복되자 A군의 어머니가 훈육 차원에서 A군을 대전역에 데려다 놓고 갔기 때문입니다.

사연을 들은 윤자연(27) 순경은 차비로 쓰라며 1700원을 A군의 손에 쥐어줬습니다. 그리고 공부와 꿈에 대해 고민이 깊다는 A군에게 따뜻한 조언을 건넸습니다.

그리고 지난 1일 A군은 어머니와 함께 다시 지구대를 찾아 며칠 전 빌려간 차비와 함께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A군의 어머니는 대전동부경찰서 게시판에 “한 아이를 지켜주신 대전역지구대 직원 여러분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통해 사연을 나눴습니다.

이에 윤 순경은 19일 서울신문과 통화에서 “학생이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꿈이 없다며 고민했는데, 인생 선배로서 이런저런 조언과 함께 경찰관이 되는 것도 생각해 보라고 추천해 주었다”며 “이제 아이는 공부도 열심히 하고 경찰관이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열심히 공부해서 꿈을 이루면 좋겠다. 아울러 사소한 선행이 한 사람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습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