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 있는 그의 가게엔 롤리팝 막대 사탕, 지팡이 사탕, 알사탕, 자일리톨 사탕 등 맛과 모양이 제각각인 사탕들이 한가득 진열돼 있다. 모두 그가 손수 만든 것들이다. 그가 만드는 사탕처럼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고객층도 다양하다. 주문 제작을 하면 자신이 원하는 문구나 그림을 사탕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함을 원하는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화이트데이가 끼어 있는 지난 3월엔 보름 만에 3000여만 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기념일 특수 누렸다는 후문이다. 윤 대표는 “사탕가게가 더 커지면 가게를 단순히 사탕을 파는 곳이 아닌, 아이들이 사탕 만들기 체험도 하는 달콤한 이색 공간으로 만드는 게 목표”라면서 “그런 꿈을 꾸게 하는 사탕은 내게 제2의 인생과도 같다”고 말했다.
글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영상 박홍규·문성호·김형우 기자 gophk@seoul.co.kr